키 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
어린이와 청소년의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 무엇일까요? 유산소 운동, 근력 운동, 스트레칭 운동 모두 키가 빨리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.
줄넘기
성장판은 뼈의 끝부분에 위치하는데, 점프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할 수도 있고, 골밀도를 높여 키가 커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 다만, 점프 동작은 발목과 관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강도가 너무 높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.
달리기
조깅은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유산소 운동으로 성장 호르몬을 촉진하고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. 그러나 혼자서 훈련할 경우 잘못된 자세, 리듬 익히기 어려움 등으로 인해 훈련 결과가 좋지 않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훈련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달리기 훈련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
수영
수영은 신체의 모든 부분을 종합적으로 운동할 수 있으며, 물의 부력은 관절 압력을 줄이고 스포츠 부상을 줄일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뼈, 관절, 인대 및 근육의 발달을 자극함으로써 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. 그러나 수영은 위험이 따르는 스포츠입니다. 부모는 올바른 수영 기술과 자세를 지도하고 감독할 수 있는 전문 코치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농구
농구에는 점프와 달리기 동작이 포함되어 있어 뼈 성장을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. 규칙적으로 농구를 하면 다리와 척추의 골밀도를 높이고 신체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. 혼자 훈련할 경우 올바른 기술 지도와 신체 훈련 계획이 부족하여 기대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전문 코치의 지도 하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배구
배구는 자주 점프하고 팔을 휘두르는 동작이 필요하며 이는 상지와 하지의 뼈 성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. 규칙적인 배구 경기는 신체의 조정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키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 혼자 훈련할 때는 올바른 기술과 보호 조치를 무시하기 쉬우며, 이는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. 훈련 효과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코치를 찾아 지도하는 것이 좋습니다.